가장 많은 학생들이 선택하는 과정으로 말하기, 듣기, 문법, 독해, 작문 등 모든 부분이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어 수강자의 종합적 영어실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과정이다. 입학시 인터뷰타 간단한 필기시험을 통하여 레벨을 정한 다음 반을 편성한다. 학교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개 4-6개의 레벨이 있다. 수업시간은 주당 18-30시간으로 모든 영어학교에는 이런 과정이있다.

영어구사능력 외에 미국대학에 입학하여 성공적이 대학생활이 가능하도록 리서치페이퍼작성법, 노트작성법, 도서관이용방법, 컴퓨터사용법 등 수강에 필요한 Skill을 가르치는 점이 다르다. 영어 커리큘럼도 대학에서 가장 필요한 작문과 독해에 더많은 비중이 주어진다. 대학부설에 많이 있는 과정.

TOEFL, TOEIC, Cambridge 등 여러 시험에서 고득점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영어외에 test taking skill을 알려준다. 사설과 일부 대학부설에 개설되어있다.

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요한 실용영어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으로 영어 프리젠테이션에 많은 비중을 두어 실전에서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한다. 많은 사설과 소수의 대학부설에 있는 과정, 이와 유사하게 스포츠 영어, 의료영어, 항공영어, 영화제작영어 등의 특별분야 영어과정도 있다.